보도자료

보도자료

광주와 대구는 연결되어 있습니다

박삼원 2020.03.02 15:49 조회 23

광주와 대구는 연결되어 있습니다

광주공동체 특별담화문 발표 참 잘했어요

광주교사노동조합, 대구 교육단체와 힘내라 대구연대활동 펼칠 터

 

어제 광주시장, 교육감, 광주시민단체협의회, 518기념재단 이사장과 5월 단체 대표들이 모여 광주공동체 특별담화문을 발표하였습니다.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으로 대구의 경증 확진자들을 광주에서 치료하겠다는 내용입니다.

 

광주공동체 특별담화문을 발표하여 대구와 온 나라에 광주의 연대 정신을 보여 준 것이 매우 잘 한 일이라고 생각하며, 광주교사노동조합도 이를 지지합니다.

혐오 대신에 연대하고, 하나되어 국가적 위기를 이겨내고자 하는 선언으로 우리 광주에는 자긍심이 되었고, 어려운 시기 전 국민에게 던지는 좋은 메시지였다고 생각합니다.

 

어제 특별담화문 발표가 난 직후, 타 지역 교사노동조합에서 우리 광주교사노동조합에 고맙다 광주” “역시 광주다종류의 칭찬 메시지가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. 한 것 없이 칭찬받기가 무색할 정도입니다.

 

광주교사노동조합은 우리 연맹 소속 전국의 교사노동조합과 함께 힘내라 대구연대 활동에 적극 나서겠습니다. 대구시 교육청 앞에 큰 현수막을 하나 걸어 대구의 교사 학생 학부모들에게 대구가 고립감을 느끼지 않도록 시작해보겠습니다.

 

805, 광주에 손을 내밀어 준 광주 밖 사람들 때문에 광주는 결코 외롭지 않았습니다. 대구와 경북이 외롭지 않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이번에 보여주고자 합니다.

 

어려운 시기를 서로서로 도우며 이겨내야 하겠습니다.

 

202032

광주교사노동조합


첨부파일
  1. 0302 힘내라 대구.hwp 다운로드횟수[17]
  2. 복수초.jpg 다운로드횟수[16]